전형준 평론가

전형준(필명 성민엽)은 1956년 경남 거창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중문과를 졸업하고 같은 과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2년 『경향신문』 신춘문예 문학평론 부문에 당선되어 평단에 나온 뒤, 『우리 시대의 문학』과 『문학과사회』 편집동인으로 활동했다. 현재 서울대학교 중문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문학과지성사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현대 중국문학의 이해』 『현대 중국의 리얼리즘 이론』 『무협소설의 문화적 의미』 『동아시아적 시각으로 보는 중국문학』 등의 학술서와 『지성과 실천』 『문학의 빈곤』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등의 문학비평집이 있다. 그밖에 『아Q 정전(루쉰 소설선)』 『변신인형(왕멍 장편소설)』 등의 역서와 『민중문학론』 『루쉰』 등의 편저가 있다. 한국중국현대문학학회장, 서울대학교 동아문화연구소장 등을 역임했으며 소천비평문학상과 현대문학상, 팔봉비평문학상을 수상했다.

10 + 4 =

  1. 이선혜
    2020.09.18 오후 4:32

    안녕하세요. 경기도 광명시 명문고등학교 재학생 이선혜입니다. 전형준 작가님의 [아Q정전]을 읽고 작가님과의 랜선 인터뷰 과제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작가님과의 인터뷰를 질문 몇가지를 통해 이메일로 진행하고 싶습니다. 인터뷰가 가능하다면 제 이메일로 연락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1. 문학과지성사
      2020.09.25 오전 11:38

      안녕하세요. 문학과지성사 담당자입니다.

      『아Q정전』은 저희 출판사에서 출간된 도서가 아니어서 답변이 어렵습니다.
      해당 도서를 출간한 출판사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