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친구 꼬미

김혜정 지음 | 최미란 그림

출판사 문학과지성사 | 발행일 2020년 9월 24일 | ISBN 9788932037707

사양 변형판 152x212 · 128쪽 | 가격 11,000원

책소개

“좋아해! 좋아해! 좋아해!”

새로 이사 간 곳에서 친구가 없던 하나와
자신의 모습을 숨긴 채 낮잠을 즐기던 공룡 꼬미의
특별한 우정과 성장이 따스하게 펼쳐집니다!

■ 서로의 마음을 알아보면 누구와도 친구가 될 수 있어요

작품 속 아이들의 모습을 생생하고 친근하게 그려 내 독자들에게 공감과 지지를 받는 김혜정 작가의 저학년 동화가 문학과지성사에서 출간되었다. 이사 간 곳에서 새로운 학교, 새로운 친구 등 모든 것이 낯설기만 한 주인공 하나가 서로의 마음을 알아본 공룡 친구와 비밀도 공유하고 일상을 나누면서 성장해 가는 이야기를 따스하면서도 모험 가득하게 그렸다.

새로운 환경에서 적응해 나가는 것은 누구에게나 어렵고 또 해내야 하는 일이다. 특히 전학 간 학교에서 친구를 사귀는 것은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찾아내는 일처럼 쉽지 않다. 아빠의 일이 잘못되어 엄마는 중국으로 일하러 가고, 아빠와 단둘이 갑자기 경주로 이사를 오게 된 하나는 친구도 없이 외롭게 시간을 보낸다. 아빠는 아빠대로 낮에는 왕릉의 잔디를 깎는 일로 바쁘고, 저녁이면 피곤해 곯아떨어지기 일쑤여서 하나와 시간을 보내주지 못한다. 왕릉에 기댄 채 아빠만 바라보던 하나에게 어느 날 꿈만 같은 일들이 선물처럼 찾아온다.

왕릉을 보며 작은 상상력에서 시작된 이야기는 아무에게도 내색하지 못했던 하나 또래의 아이들이 겪을 수 있는 문제들을 아이 눈높이에 맞춰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며 ‘아이들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다시금 생각해 보게 한다. 하나의 성장에 함께해 준 공룡 꼬미는 누구보다 하나의 마음을 잘 읽고 공감하며 하나가 좀 더 자신을 사랑하는 아이로 자라게 해 준다.


■ 맙소사, 왕릉이 일어섰어!

왕릉에 기대어 “아, 심심해” 하는 하나의 혼잣말을 알아들은 것일까? 어느 날 밤, 달빛을 따라 왕릉에서 열심히 미끄럼틀을 타던 하나는 잠자던 왕릉을 깨우고 만다. 낮에는 왕릉인 척 엎드려 있다가 모두 잠든 밤에 일어나는 공룡은 그날 밤, 그렇게 하나와 처음 만나게 된다. 하나는 이름도 없이 너무 오랫동안 혼자 지내 온 공룡에게 자기 별명인 “꼬미”라는 이름도 붙여 주고 자기 이야기를 하나씩 풀어놓는다. 꼬미도 어떻게 왕릉에 와서 살게 됐는지 하나에게 자신의 역사를 들려주면서 매일 밤 둘도 없는 친구가 되어 마을 곳곳을 놀이터 삼아 신나는 시간을 보낸다.

아빠에게 또다시 들이닥친 위기도, 학교에서 짝궁 때문에 속상한 마음도 꼬미 덕분에 슬기롭게 넘기며 하나는 매일매일 한 뼘씩 마음도 생각도 자라난다. 한없이 기쁨과 즐거움만 가득할 줄 알았는데, 하나와 모든 일에 함께해 주던 꼬미에게 슬슬 변화가 찾아오기 시작하면서 이번에는 하나가 꼬미를 위해 나선다. 꼬미의 소원을 들어주기로 한 것이다. 꼬미의 소원을 들어주는 것이 하나에게는 큰 슬픔으로 다가온다는 것을 알지만 하나는 기꺼이 꼬미를 도와준다. 하나는 꼬미에게 세상을 대하는 마음을, 꼬미는 하나에게 진심 어린 마음을 배우고 가르치며 아름다운 우정을 간직한다.

목차

■ 차례
프롤로그
1. 한밤중 공룡이 나타났다!
2. 꼬미를 찾아서
3. 매일 밤 우리는
4. 좋아해, 좋아해, 좋아해
5. 위기의 아빠
6. 꼬미와 함께 춤을
7. 꼬미의 부탁
8. 마지막 인사

작가 소개

김혜정 지음

1983년 충북 증평에서 태어났다. 10대 지구인들에게 관심이 많다. 지구가 괜찮지 않은 것 같아 걱정이 된다. 지구에 대한 애정과 근심으로 글을 쓴다. 우주여행을 하는 게 꿈이다. 다녀오면 우주여행에 관한 근사한 소설을 쓸 것이다.
지은 책으로 청소년 소설 『하이킹 걸즈』 『닌자 걸스』 『판타스틱 걸』 『다이어트 학교』 『레츠 러브』 『텐텐 영화단』 『잘 먹고 있나요?』 『시크릿 박스』 『괜찮아, 방학이야!』 『오늘의 민수』가, 동화 『타임 시프트』 『우리들의 에그타르트』 『내 주머니 속의 도로시』 『오늘 나 아빠 버리러 간다』 『맞아 언니 상담소』 『유령 호텔에 놀러오세요』 『헌터걸』이, 에세이 『시시한 어른이 되지 않는 법』 『고민해서 뭐 할 건데?』가 있다.

최미란 그림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과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다. 이야기에 맞는 생생한 캐릭터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그림을 그리고 있다. 『저승사자에게 잡혀간 호랑이』 『우리는 집지킴이야!』 『삼백이의 칠일장1, 2』 『슈퍼댁 씨름대회 출전기』 『글자 동물원』 『슈퍼 히어로의 똥 닦는 법』 등 많은 책에 그림을 그렸다.

독자 리뷰

독자 리뷰 남기기

6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