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베르트 볼츠 일반저자

저자 노르베르트 볼츠Norbert Bolz는 1953년 출생으로, 베를린 자유 대학 철학과 교수를 거쳐 1992년부터 에센 대학 디자인학과 교수로 재직중인 소장 철학자이자 미디어 이론가이다. 그는 “트렌드 분석의 왕”(『포쿠스Focus』지)이라는 호평과 “언어의 거품”(『슈피겔Spiegel』지)이라는 혹평을 동시에 받으면서, 독일 전통 사상과 현대 미학의 줄기 속에서 뉴 미디어와 최신 트렌드를 조망하는 탁월한 능력을 보이고 있다.
다독과 다작으로 유명한 그의 저서는 독일 철학과 미학, 현대 프랑스 철학, 뉴 미디어와 컴퓨터, 디자인, 사진 영상, 그리고 사회·문화적 최신 트렌드 분석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데, 지난 10년 동안 Stop Making Sence(1989), Theorie der neuen Medien(1990), Auszug aus der entzauberten Welt(1991, 교수 자격 논문), Walter Benjamin(1991; 『발터 벤야민: 예술, 종교, 역사철학』, 서광사,2000), Eine Kurze Geschichte des Scheins(1992), Die Welt als Chaos und Simmulation(1992), Philosophie nach ihrem Ende(1992), Kult-Marketing(1995), Ruinen des Denkens(1995), Risikante Bilder(1996), Das Pathos der Deutschen(1996), Die Sinngesellschaft(1997), Die Konformisten des Andersseins(1999), Die Wirtschaft des Unsichtbaren(1999) 등의 저서와 Computer als Medium 등 몇 권의 편저서를 출간했다.

2 + 1 =